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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벤트 함수 본문

Programming/unity

이벤트 함수

믜믜 2021. 11. 2. 17:01

C# 스크립트에 특정한 이름의 함수를 생성하면 유니티가 정해진 규칙과 순서에 따라 그 함수를 자동으로 호출한다.

매우 빈번하게 사용하므로 자주 사용되는 이벤트 함수 위주로 정리하였다.

 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EventFunctions.html

 

유니티 - 매뉴얼: 이벤트 함수

컴포넌트(Component)를 사용한 게임 오브젝트(GameObject) 제어방법 시간 및 프레임률(Framerate) 관리 이벤트 함수 Unity 스크립트는 전통적인 프로그램과 같이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코드가 루프를 계속

docs.unity3d.com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ExecutionOrder.html

 

유니티 - 매뉴얼: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

자동 메모리 관리를 이해하기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Unity 스크립팅시, 미리 정의된 순서대로 실행되는 많은 이벤트 함수가 있습니다. 아래에서는, 실행 순서를 설명합니다. 에디터 __ Reset : __

docs.unity3d.com

 

참고로 이벤트 함수 내에 아무것도 없더라도 호출된다. 쓸 일이 없다면 만들지 않는 것이 좋다..

 

Awake()

  • Start 함수 이전, 프리팹의 인스턴스화 직후에 호출.
  • 딱 한 번만 호출된다.
  • 코루틴 실행 불가.
  • 스크립트가 비활성화 상태라도 오브젝트가 활성화 상태라면 실행.

 

Start()

  •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면 첫 번째 프레임 업데이트 전에 호출.
  • 딱 한 번만 호출된다.
  • 코루틴 실행 가능.

 

Update()

  • 프레임마다 한 번씩 호출.
  • 프레임 사이의 시간 간격이 일정치 않을 수 있다.

 

OnApplicationQuit()

  • 애플리케이션 종료 전 모든 게임 오브젝트에서 호출.
  • 에디터에서 사용자가 플레이 모드를 중지할 때 호출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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